히노끼욕조 관리방법
히노끼욕조 관리방법
관리를 잘 하시면 편백(히노끼)의 향과 아름다움이 오래도록 고객과 함께 할 것입니다.
편백(히노끼)욕조 관리방법
★ 목욕시 사용방법
·물 온도는 편백(히노끼)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원하는 수온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욕조에서 때를 밀지 않고, 사우나만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입욕제는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나무의 향을 느껴보세요.
·히노끼욕조 사용시 샴푸나 바디워시 등 워시제품이나 입욕제를 사용하면 목재가 이물질을 흡수하여 곰팡이 증식의 원인이 됩니다.
·샴푸와 바디워시 등 워시제품을 사용하였다면 깨끗한 물로 충분히 행궈주셔야 합니다.
★사용 후 관리방법
·목욕 후 물이 담겨있는 상태로 부드러운 수건이나 스펀지로 욕조를 가볍게 닦은 후 물을 뺍니다.
·부드러운 수건으로 욕조를 가볍게 닦고 물로 충분히 헹궈낸 후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고 말립니다.
·특히 욕조 배수구의 물기는 꼭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세척시 세제나 락스를 사용하면 편백(히노끼)원목의 손상을 유발하므로 사용을 금지합니다.
·목욕 후 환풍기를 약 30분 가량 틀어놓거나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세요.
★나무갈라짐 예방
·목재의 특성상 습도와 온도에 의해 수축과 팽창을 반복합니다.
·사용하지 않고 장시간 방치하여 건조한 상황이 지속될 경우 목재가 갈라질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을 지속적으로 받거나 바닥 난방이 되는 곳에 욕조를 보관할 경우 목재가 갈라질 수 있습니다.
·편백(히노끼)욕조는 도장 등 표면에 마감을 전혀 하지 않았기때문에사용 후 장시간 방치하면 나무가 갈라집니다. 자주 사용하거나 장기간 미사용시에는 가끔 물을 뿌려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등의 이유로 부재시에는 물을 받은 양동이를 욕조에 넣어놓고 뚜껑을 덮어 놓으면 건조에 의한 나무 갈라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곰팡이 예방
·편백(히노끼)는 물에 강하지만 습한 상태로 방치하면 곰팡이 증식의 원인이 됩니다.
·삼푸, 바디워시 등 워시제품이나 입욕제를 사용할 경우 목재가 흡수하게 되어 곰팡이가 발생하는 원인이 됩니다.
·편백(히노끼) 욕조에 물을 장시간 담아 놓으면 나무가 수분을 과하게 흡수하여 하자의 원인이 되며, 미끌거리는 점액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목욕 후에는 편백(히노끼) 욕조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물기를 닦은 후 환기를 하여 건조시켜 주세요.
★곰팡이 제거방법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치약을 묻혀서 바른 후 잠시 기다립니다. 이후 천이나 걸레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를 물3:식초7 비율로 섞은 후 곰팡이가 있는 곳에 묻힌 후 잠시 기다린 후 닦아냅니다.
·식초나 레몬즙을 사용하여 닦아내셔도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욕조를 2~3일정도 완전하게 건조합니다. 그리고 철물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부드러운 사포(#320)로 곰팡이가 있는 부분을 나무결 방향으로 문질러서 갈아냅니다.
★공사현장 주의사항
히노끼욕조, 히노끼루바 등 히노끼제품 설치 후 현장 시공이 진행되면서 금속 관련 작업(용접, 파이프절단 등)이 이뤄질 경우, 원목에 불꽃이 튀며 고열의 쇳가루가 눌러 붙어 녹이 일어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육안으로 확인되지 않으나 하루 이틀 안에 물이 닿게 되면 곰팡이처럼 검은 점들이 생기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제품의 하자가 아닌 현장에 책임이 있습니다.
히노끼제품은 모든 시공이 끝난 후 설치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먼저 시공해야 할 경우에는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히노끼욕조는 관리하면서 사용하시면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 히노끼욕조 사용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히노끼나라 편백나라와 상의하시면 됩니다.^^